지카바이러스 증상과 진단방법 그리고 대처는 어떻게?

매년 마다 새로운 바이러스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군대에서 복무하고 있을때 A.I 바이러스라는것이 엄청 유행해서 그 당시에 휴가 다녀와서 복귀해서 열이 높으면 격리당하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생긴 지카바이러스라는 것은 어떤 증상을 나타내고 왜 나타나는지 그리고 병원에 가지 않아도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카바이러스

먼저 이 지카바이러스는 먼저 두가지의 경로로 감염될 수 있는 바이러스 입니다. 모기에 물려서 걸리거나 혹은 성적 접촉촉에 의해 감염되는 바이러스인데요. 성적 접촉에 의한거는 거의 드물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보통은 모기에 물려서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 바이러스에 걸렸을때 어떠한 증상을 알아볼 수 있을까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에서 만들어진 Lab Tests Online에서는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80% 정도의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증상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부의 증상들만 보였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먼저 의심해 볼 수도있을것같습니다.

발열

흔히 이야기하는 발열 증상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발진과 관절통 그리고 결막염등이 주된 증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복합적으로 내 몸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되면 가장 가까운 병원부터 찾아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증상들이 보통은 몇일에서 일주일정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지카바이러스 검사 결과와 기간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검사 결과가 나오는데에 걸리는 시간은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인 기간으로는 3주정도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여름의 경우에는 더욱더 오랜 기간이 소요될 수 있기때문에 건강은 언제든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