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터널증후군 증상과 찜질하는 방법 그리고 예방법은?

지금의 현대 사회에서 많은 직장인들과 서비스직에 종사하시고 계신 분들 그리고 컴퓨터를 오래 하시는 분들은 손목터널증후군 이라는 증상에 많이 노출되어있습니다. 손목을 오래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손목이 찌릿찌릿하기도 하고, 손목이 무거울때도 있고 저리기도 하는데요. 이런 증상들이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보통의 손목터널증후군이 나오면서 통증이 엄지손가락부터 중지손가락까지 통증이 오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손목 저린 증상이 같이 동반되기도 한답니다. 그렇다면 이 터널증후군의 원인은 도데체 무엇이고 어떻게 예방하는것이 좋을까요?

손목

생각외로 이 손목터널증후군은 비교적으로 흔한 질병입니다. 보통 나이대는 25세 이상의 남성과 여성에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특히 남자보다는 여자, 중년기 여성에게서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 컴퓨터 게임이 많이 나타나게 되었고, 컴퓨터 게임을 일반적으로 남성분들이 더 좋아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마우스를 이용한 FPS게임들이 나오면서 의도적이지는 않지만 손목을 자주 사용하게되어 터널증후군의 증상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럴때는 어떻게 해주는것이 좋을까요?

손목터널증후군 예상및 치료

직장인분들이나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먼저 손목사용의 자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마우스 손목 안쓰고 어떻게 움직이나요? 라고 생각하실수도있는데요. 요즘 손목 보호용 마우스도 있고 혹은 손목을 움직이지 않고 팔을 움직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최근 게임 유튜버 중에 량글이라는 분이 손목을 많이 쓰는것은 나의 손목에도 좋지않다, 자주 사용하는것보다는 세심하게 움직일때만 조금 사용하고 보통의 에임법할때는 팔을 움직여서 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 손목 터널 꼭 조심해야 한다고 하기도 했었답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극단적인 경우에는 수술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아직 초기 단계라면 손목을 조심해서 사용하는것 만으로도 호전이 될 수 있다고도 합니다. 그래서 손목과 손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손목 아대를 사용하시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손목터널증후군 증상과 찜질하는 방법과 원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