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음식 모음

요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라서 누구나 감기라는 질병에 대해 조심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도 최근들어 감기에 걸릴것 같아서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을지 고민만 했었는데요. 따듯한 음식을 먹으면 몸은 일시적으로 따듯해지지만 면역체계는 그대로 라는 사실,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과 그리고 어떤 부분이 좋아 지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고 탐구해봤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요즘 같은 환절기가 되면 아침, 저녁으로 기온차가 많이 나서 특히나 건강 챙기는것에 대해 소홀하게되면 면역력이 금새 떨어지곤 합니다. 어렸을때부터 부모님이 과일 자주 챙겨먹어라, 과일은 먹어도 살 안찐다 라는 말이 있는데요. 그때부터 저는 과일을 자주먹어서 그런지 감기에도 잘 안걸리기도 하더라구요.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지게되면 다양한 질병에 쉽게 노출됩니다. 물론 가장 흔하게 걸리는 질병중 하나인 감기 뿐만 아니라 그 이외에도 폐렴이나 다양한 것들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서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감

면역력에 좋은 음식중 하나인 바로 감입니다.

감의 경우에는 일반 감을 먹게되면 떫어서 어렸을때는 많이 먹지 않았는데요. 성인이 되고나서 감이 맛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딱딱하지 않아도 홍시로도 즐길 수 있는 방법들도 있어서 겨울에는 자주 먹는 것중에 하나인 바로 감입니다.

감이 포도당과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에너지로 활용할 수 있는 포도당이 충전되어 피로가 풀리거나 혹은 힘도 금방 나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비타민 A,B,C 저부다 가지고 있는 과일이라서 꼭 먹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면역력에 좋은 음식은 단호박입니다.

단호박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 있는 단호박은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있는데요. 이 성분을 먹게되면 몸에서 반응하여 비타민 A로 바뀝니다. 그리고 몸속에 있는 유해산소를 없애주고 항산화 성분도 있어서 성인병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호박은 탄수화물이라서 다이어트의 최종 탄수화물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공기밥>고구마>단호박

운동을 자주하시는 분들은 이 순서로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중관리하고 운동하신다고 하는데요. 단호박 먹고 운동하면 숨이 턱턱막히겠지만 건강에 좋아지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버섯입니다.

대부분의 대한민국 사람들은 삽겹살 등 다양한 고기 부위를 구워먹을때 버섯이랑 같이 구워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개인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고기먹을때 주로 양파와 버섯을 함께 곁들여서 구워 먹는편인데요. 이 버섯안에는 면역체계를 잡아줄 수 있는 효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많이 알고있는 효능으로는 버섯안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도 하고, 옛 부터 웰빙 식품과 장수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버섯에는 단호박과 비슷한 이름인 베타글루칸이 포함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도 하고, 항암 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버섯 자체에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있기도 하고 식이섬유랍니다. 그래서 버섯먹고 살쪘다는 말은 못들어본것같습니다. 이렇게 면역력에 좋은 음식 3가지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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