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뼈 아래 통증 왜 아픈걸까

어렸을때부터 자랄때까지 뼈에대한 통증은 대부분 성장통 밖에 못느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성장통도 느낄 틈도 없이 키가 무럭무럭 자라버려서 어떤 통증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우리 몸에는 수많은 뼈 들이 있지만 외부 충격으로 인해 아픈것들도 있고 혹은 뼈에 무리가 가서 아픈 경우도 있기때문에 왜 아픈지 병원에 가서 CT를 찍어보거나 MRI를 찍어보지 않는이상 잘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복숭아뼈 아래 통증 왜 아픈지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선천적으로 뼈가 안좋으신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은 많이 사용해서 뼈와 뼈가 맞닿아서 닳아서 뼈가 아프게되고, 뼈와 뼈 사이에있는 연골이 닳아서 아프기도 합니다. 어렸을때부터 아픈 경우는 좀 특별한 경우라고 생각됩니다.

복숭아뼈의 아픈 이유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흔한 경우에는 발목을 자주 접지르거나 혹은 발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종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발목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걸어 다니는 직종군들이 발목이나 혹은 복숭아 뼈 아래쪽에서 증상이 많이 나오곤 하는데요.

그렇다면 복숭아뼈 아래 통증으로는 왜 아픈것일까 여러가지로 알아봤습니다. 보통은 인대 손상이 커서 아프거나 혹은 염증이 오래되어서 염증이 곯아서 아픈경우가 많답니다. 저도 요리를 자주 하면서 손목에 많은 무리가 오면서 염증이 많이 닳았다고 해서 좀 쉬면서 물리치료를 받아야된다고 많은 정형외과의사들의 소견을 들었습니다.

혹은 근육이 아파서 신경계를 눌러서 괜히 아픈경우도 있어서 그래서 더욱더 자세하게 내가 왜 아픈지를 알아보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많은 의학적 근거에서도 발이 평발이라면 발바닥에 힘이 들어가지 않고 다른곳에 힘이 분산되서 아픈경우도 있다고도 합니다.

그것들은 결국 과학적 근거이고 나의 몸에 대한 것들은 자세하게 알지못하기 때문에, 뼈가 아프다고 생각되면 즉시 가까운 정형외과에 방문하시어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가장 현명한 판단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