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립성 저혈압 원인과 증상은

낮은 자세로 오래 앉아있다가 갑작스럽게 일어나거나 혹은 의자에 앉아있다가 일어나면서 갑작스럽게 어지러운 증상을 대부분 기립성 저혈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이전에 여름만 되면 이 증상이 엄청 심해졌었는데요, 왜 이러는지에 대한 원인도 찾아보고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립성 저혈압 원인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가장 흔한 자세는 위와같은 쪼그려 앉아 있다가 일어날때의 증상에서 가장 흔하게 일어납니다. 이러한 이유는 피가 잘 안통하다가 갑작스럽게 몸에 전달해져서 그런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더욱더 자세하게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그래서 보통의 이유는 혈액순환 때문입니다. 이렇게 그냥 간단하게 일어나는거라 생각하고 그냥 무심코 넘기시면 큰일납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어지럼증이었다가 이것이 계속되면 크게는 기절까지 하는 경우도 있고, 발작까지도 이어진다고도 합니다.

기립성 저혈압 원인

이러한 이유는 누워있다가 갑작스럽게 일어날때 혈압이 떨어지면서 어지럼증이 나타나는것인데요. 혈압이 떨어지면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심장과 뇌로 제대로 전달 되지 않아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과 비슷 한 예로는 다리에 쥐가 나는 경우인데요, 이러한 경우도 뇌까지 제때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것들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도 처음에 치료받을때는 앉을때도 천천히 앉고 일어날때도 천천히 일어서라고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계속 지속적으로 지키고 있는데요, 사실 이것에 대해서는 생활습관 개선과 자세 교정이 필요합니다.

먼저 기립성 저혈압이라고 생각된다면 먼저 가까운 병원가서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누웠을때의 혈압과 일어나있을때의 혈압 두가지를 재어보고 비교 측정해서 기립성 저혈압인지부터 확인합니다. 그 이외의 증상일 경우가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원인들을 살펴보고 치료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