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 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들 뭐가있을까

보통 관상용으로도 많이 키우기도 하지만, 요즘은 미세먼지도 많아지고 그래서 공기정화 식물들도 많이 찾는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관상용으로 키운다면 뭘 키우는게 좋을까, 어떤 식물들이 있을까 하나하나 찾아보았습니다.

아레카야자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중에 하나인 바로 아레카야자 라는 식물입니다.

초보자 분들이 키우기 좋은 식물이라고 하는데요, 물을 자주 안줘서 그런것이 아니라 이 식물이 실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높아서라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도 뛰어나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먼저 키워보시는 것 같습니다.

고무나무

그 다음으로 가장 많이 선호한다는 바로 고무나무 입니다.

고무나무는 정말 다른 관리 없이도 잘 크는 식물중에 하나입니다. 직접 적인 햇빛이 있는곳 보다는 통풍도 잘 되고 그늘진곳에서 키우면 더욱더 잘 크는 식물입니다. 그렇다고 빛이 아예 없으면 또 안된답니다. 광합성 해야하기 때문이에요.

물을 주는것도 한달에 한번씩 생각날때마다 흠뻑 주고 또 방치해두면 알아서 잘 자랍니다. 아니면 주기적으로 매달마다 알람을 맞춰두시거나 체크해두시면 더욱더 좋겠죠?

라벤더

그리고 라벤더도 방에서 키우기에 좋은것같습니다. 보통 로즈마리나 라벤더 이렇게 두가지 종류로 가장 많이 키우는것같습니다. 라벤더 관리 방법은 조금 까다롭다면 까다로울 수도있습니다.

라벤더는 약간 건조하게 관리해주어야 해서 몇일 물을 주지 않아도 잘 버팁니다. 물을 주신다면 흙에 물기가 없을때 물을 주는것이 가장 좋답니다. 그리고 여름이나 습해지는 계절에는 습기에 더욱더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햇볕이 드는곳에 두면 예쁘고 튼튼하게 자란답니다. 오늘 이렇게 방 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들 세가지 알아봤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